> 게시판 > Hot & New Products
[푸드신간] 시크릿 레시피/정홍연/(주)비앤씨월드 2012.12.10
  11213
0

  [푸드신간] 시크릿 레시피

 

스타 파티시에 정홍연의

두 번째 비밀 레시피 전격 공개!

<시크릿 레시피>

지은이 :  정홍연

출판사 : (주)비앤씨월드

가 격 : 18,000원

출간일 : 2012년 11월 10일

쪽 수 : 272쪽

책크기 : 210*255mm
 
ISBN  : 978-89-88274-84-2 23590

 

최고의 셰프가 특별히 공개하는 베이킹의 비밀

베이킹 레시피의 혁명!

이 책에 나와 있는 레시피는 실제로 오뗄두스에서 팔고 있는 제품들의 레시피 입니다.

 

스타 파티시에 정홍연이 돌아왔다!

전작 <정홍연의 홈베이킹 시크릿>에서 신 개념 홈베이킹의 전도사를 자처했던 정홍연 셰프가 이번에는 자신의 매장에서 실제로 판매 중인 제품들의 레시피를 과감하게 공개했다.

정홍연 셰프는 <홈베이킹 시크릿>에서 ‘홈베이킹은 집에서 흔한 재료로 쉽게 만들어 먹는 것’이라는 고정 관념에 반기를 들고, ‘홈베이킹은 값비싼 재료가 들어가거나 공정이 까다로워서 매장에서는 도저히 판매용으로 만들 수 없는 과자를 집에서 제대로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이렇듯 그가 만든 과자는 단순히 맛있는 과자가 아니었다. 그가 만든 과자에는 그만의 철학이 담겨 있었다. 그런 철학이 담겨 있는 <홈베이킹 시크릿>은 독자들에게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그로부터 3년. 그는 더 강해지고 유명해졌다. <홈베이킹 시크릿>이 나온 이후, 정홍연 셰프는 활발한 활동을 했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올리브TV ‘테이스티 로드’ 등의 방송과 다양한 잡지에서 정홍연 셰프를 만날 수 있었다. 또한 디저트 숍 오뗄두스도 몇 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해 좀 더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따라서 그의 책도 업그레이드되었다. <시크릿 레시피>는 이제 홈베이킹을 넘어섰다. 자신의 매장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의 레시피를 그대로 공개할 만큼 자신감도 생겼다.

<시크릿 레시피>에서는 과자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클래식한 과자들을 소개하고 있지만 결코 촌스럽지는 않다.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 받을 수 있는 제품들만 엄선한 까닭이다. 디저트 숍 오뗄두스를 통해 검증 받은 진짜 맛있는 제품들과 베이킹 스쿨 레꼴두스 수강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제품, 그리고 <홈베이킹 시크릿>에서 아쉽게 소개하지 못한 제품들까지…. 그만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들어 있다.

<홈베이킹 시크릿>에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바로 정확한 레시피였다. 누가 만들어도, 어디서 만들어도 책만 따라 한다면 오뗄두스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같은 맛이 나도록 한 것. 그 부분을 항상 염두에 뒀기 때문에 <홈베이킹 시크릿>은 홈베이커들 뿐만 아니라 동종 업계 종사자들에게까지 인정받은 책이 되었다. 이번 <시크릿 레시피>에서도 마찬가지로 정확한 레시피를 모두 공개한다. 또한 만들기 힘든 제품의 경우, 정홍연 셰프만의 비법도 알려 준다. <시크릿 레시피>만 따라 한다면 우리 모두 한 차원 높은 베이킹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정홍연은 일본 동경 제과 학교를 졸업하고 10여 년간 일본 제과업계에서 활동한 끝에 외국인 최초로 특급 호텔인 일본 리가 로열 호텔 동경의 제과장 자리에 올랐으며, 각종 대회에 입상하면서 스타 파티시에로 등극했다. 이처럼 탄탄대로를 걷던 그는 화려한 일본 활동을 뒤로 하고 2007년 돌연 귀국해 서래마을에 베이킹 스쿨 ‘레꼴두스’를 열고, ‘좋은 재료로 제대로 만든다’는 새로운 개념의 베이킹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여기서 호응을 얻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과자를 선보이기 위해 디저트 숍 ‘오뗄두스’를 오픈하고,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프랑스 과자를 그만의 감각으로 재 해석한 맛있는 디저트를 전파하고 있다.

오리온 ‘닥터유’ 제품 개발에 참여했으며, 올리브TV ‘테이스티 로드’와 EBS ‘최고의 요리비결’ 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정홍연의 홈베이킹 시크릿>, <레꼴두스의 빵과 빵요리> 등이 있다.

■ 미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