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Hot & New Products
천연발효식초의 신선함이 살아 있는 항아 dressing 2014.02.16
  4650
0

 천연발효식초의 신선함이 살아 있는   항아 dressing 

1.     개발자와 개발컨셉

항아 드레싱은  CIA를 졸업하고  신라호텔  조리팀에서  근무한  바 있는 이수부(SoobooLee)  아래와  같은  믿음을  바탕으로  레시피를  기획하고 전통방식으로 발효식초를  만드는 가람솔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v  많은  재료를 섞지 않고도 홀로 온전할 수 있어야 좋은 원재료라는 믿음

v  적은 수의 재료로도 제 맛이 날 수 있어야 좋은 먹거리라는 믿음.

v  시간을 기다린 발효식품이 몸에 더 이로울 것이라는 믿음.

2.     항아 드레싱의 특징

 3.     외관 및 디자인

유화제를 쓰지 않아 기름이 분리되나 마개를 잘 닫고 흔들어 뿌리면 된다.

 

4.     선물용 외관 및 디자인

         상자 안쪽 사진                  상자 뒷면 표기사항

5.     드레싱의 활용

6.     드레싱의 보관 및 사용 tip

l  천연 드레싱 열 배 즐기는 법

l  항아 드레싱은 냉장고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냉장고 온도가 너무 낮고 보관기간이 길어질 경우 올리브유가 허옇게 응고될 수 있으나 품질에는 전혀 이상이 없으니 쓰시기 전에 상온에 미리 꺼내 놓으시거나 잘 흔들어 녹여 주시기 바랍니다.

l  유화제가 들어있지 않아 기름과 식초가 바로 분리되는데 기름과 식초의 막 사이에 부유물이 생기거나 병 바닥에 굵은 후추가루 등의 침전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품질에는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드십시오.

l  샐러드에 뿌렸을 때 농도가 묽어 쉽게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음식에 뿌려 드시기 전에 마개를  꼭 누른 상태로 병을 흔들어 주시고 가라앉은 드레싱은 수저로 떠 드시면 입안이 개운해집니다.

l  샐러드를 씻으실 때 (Salad spinner 등으로) 물기를 완전히 털지 않은 채 (죽염으로 간을 한)      항아 드레싱을 바로 뿌렸을 때는 채소의 물기에 드레싱이 희석되어 약간 싱겁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염분섭취보다 맛에 더 중점을 두시는 경우 개인 취향에 따라 소금이나 후추 등을 더 뿌리시면 좋습니다.

 

7.     향후 드레싱 개발 계획

앞으로도 자연시는 항아 식초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드레싱을 개발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첨가물 없는 드레싱류를 늘려나갈 것입니다.